adsense



원더페스티벌 2013 Winter 포토로그 아카이브 -업체부스- (마지막)





이번에는 모처럼 업체부스쪽도 돌아보고 사진도 찍어봤습니다만, 딜러쪽과는 달리 업체부스쪽은 제 주된 관심사가 아니다보니 많이 부족합니다..

▶굿 스마일 컴퍼니 : 코브라 피그마 발표 시 사람들이 예상/기대했던대로 레이디와 크리스탈 보이가 소개, 비비드레드오퍼레이션의 빠른 피그마/넨도/스케일 전개, 철도무스메 넨도 전개, 히다마리 스케치 본격 입체화 전개 등.

▶고토부키야 : 큐포치 실물은 생각보다 귀엽군요. 액션에 의한 연출에 플레이밸류가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참여형 전시가 인상적. (직접 저 배경지 위에 포즈를 잡아서 사진을 찍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고쥬라스는.. 으음 실 제품은 어찌 나올지..

▶타미야 : 미니사구 외에도 4호전차 D형, 처칠 보병전차, B1 BIS 전차 등을 소개. 왜 이 아이템인지는 굳이 말 안해도 될 듯요.

▶보크스 : 캬라구민, 턴에이브랜드, 모에코레, 메카닉 등 다양하게 전개중인 가운데, 걸즈운트판쩌+캬라구민 부스를 핵심으로 꾸며놨습니다.

▶원더 쇼 케이스 : 원더페스티벌의 공식 초청작품 소개 코너.

▶수압전사 : 어떤 형태의 입체물이라도 인쇄물을 전사할 수 있다고 소개 중. 기본 사업모델은 휴대폰케이스 꾸미기입니다만, 모형에 대해서 옷 무늬나 스타킹 등의 표현에도 응용. 일본 내 한정이지만 원격 전사 서비스도 실시중.



덧글

  • 하늘거인 2013/02/13 14:05 # 삭제 답글

    수압전사...
    가희 충격적이군요.
    도색인의 설자리는 진정 없어지는 것인가요... ㅠㅠ
  • 펭귄대왕 2013/02/13 14:43 #

    랜덤하게 연속된 무늬 같은 것이나 커다란 일러스트는 가능하겠지만, 섀도우나 하이라이트의 그라데이션까지는 불가능하겠죠.

    마킹을 굳이 손으로 그리지 않고 데칼을 쓰는 것처럼, 손으로 할 필요가 없거나 다른 방법이 더 좋다면 그쪽으로 가는게 굳이 나쁘진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것도 또 3D 컬러프린팅이 정착되면 어떻게 되려나 싶기도 하고요.. ^_^;
  • 알트아이젠 2013/02/13 15:32 # 답글

    의외로 피그마 우주해적 코브라 시리즈는 코브라 하나로 안끝났네요. 그나저나 카이요도는 전에 비해서 (제가 사고 싶은게 제법 나왔다는것과는 별개로)여전히 초라한 것 같아서 씁쓸합니다. ㅜ.ㅠ
  • 펭귄대왕 2013/02/13 15:46 #

    카이요도는 의외로 원페에서 자사 상품 홍보를 잘 안합니다.
    오히려 이거 관심있는 사람 얼마나 있을까 싶은 갓파 테마전 같은 걸 하고 있죠..

    아무래도 주최측이다보니 다른 참가사들에 대한 배려 같은 걸까요.
  • 알트아이젠 2013/02/13 16:01 #

    그에 비해서 굿스마 연합은 거의 기업 부스를 혼자서 다 아우른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웹상에서의 홍보도 활발하고
  • lghtwave 2013/02/23 21:25 # 삭제 답글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사진 잘 보았습니다.
    수압전사란게 특이하네요. 말 그대로 수압을 이용한걸텐데 어떤 원리인건지... 참 재밌는 기술도 많이 나오네요. ^^
  • 펭귄대왕 2013/02/23 22:44 #

    중간에 전사과정 영상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물 위에 박리된 전사지를 띄워놓고 대상물을 담궈서 -꼭 마블링 도색 하듯이- 붙이는 장면을 보여주더군요.

    그런데 그런 건 휴대폰 케이스에는 가능하겠지만, 저런 복잡한 입체물에의 전사는 불가능할 것 같은데, 역시 그 방법은 영업 비밀이란 걸까나요.

    일본 인쇄업계의 슬로건(?)이 '공기 빼고는 무엇에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라는데 정말 그럴 기셉니다.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메가 드라이브 퍼펙트 카탈로그
마에다 히로유키 저/조기현 역

미소녀 일러스트 테크닉
B-은하, pen스케, 카와이 저/정유진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피규어의 교과서 레진 키트 & 도색 입문 편
후지타 시게토시 저/김정규 역
예스24 | 애드온2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