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2D게임 배경화면의 무한반복 스크롤

요시카 스크램블 소스(이클립스 프로젝트)

위 소스에서 원경 그래픽은 정지해 있습니다. 조금 더 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원경도 천천히~ 흘러가도록 해 보고 싶다면?

일단 원경 그래픽은 통짜이기 때문에 반복 스크롤 해도 좌우가 이어지지 않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좌우반전한 통짜 배경을 하나 더 만들어 넣으면 됩니다.

(API가 이미지의 좌우 플립을 지원한다면 그걸 사용해서 이미지 객체를 하나 더 만들면 되겠고, 지원하지 않으면 적당한 그래픽 툴에서 반전이미지를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처리는 아래 그림을 참조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

코딩은 생략합니다. 스레드 루프하는데서 배경 그림 두 장의 좌표를 이동시켜주고, 각 그림이 화면을 완전히 벗어나면 반대쪽 끝으로 좌표를 옮겨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개념은 유니티3D같은데서도 무한반복배경을 만드는 방식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림은 눌러서 크게 확대해 보시면 좋습니다.



핑백

  • Model ISLAND - 어떤 의미에선 3차원 : [JAVA] 2D 슈팅게임 개발강좌- 위치즈 플라이트 3-1부 2013-11-12 14:47:44 #

    ... 업 아이템을 구현하자. (듀얼샷, 돌격, 자석, 실드) 7부. 상점을 만들자. 8부. 캐릭터 선택 화면을 만들자. 1. 배경을 스크롤시켜보자 예제 프로젝트 파일 2D게임 배경화면의 무한반복 스크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한 개념을 세로로 돌려 쓰는 것과 같습니다. 요시카 스크램블에서는 무한하게 증가하는 cnt변수에 연동했는데, cnt값이 리셋되거나 할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메가 드라이브 퍼펙트 카탈로그
마에다 히로유키 저/조기현 역

미소녀 일러스트 테크닉
B-은하, pen스케, 카와이 저/정유진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피규어의 교과서 레진 키트 & 도색 입문 편
후지타 시게토시 저/김정규 역
예스24 | 애드온2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