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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COCOSTUDIO UI에디터 이용


cocostudio의 ui에디터로 작업한 ui를 가져오는 방법. cocos2d-x 2.2.1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다.

※가져오기 소스

#include "cocos2d.h"
#include "cocos-ext.h"

USING_NS_CC;
USING_NS_CC_EXT;


UILayer *pUILayer = UILayer::create();
UILayout *layout = dynamic_cast(GUIReader::shareReader()->widgetFromJsonFile("ui에디터에서 export한 json파일"));
pUILayer->addWidget(layout);
this->addChild(pUILayer);

json파일과 사용된 이미지들은 같은 폴더에 둔다. 위치는 Resource 폴더 아래가 되며, 서브폴더에 모아뒀을 경우는 위젯 생성 시 서브폴더 이름을 포함해서 지정한다.


※응용
UI의 각 속성은 tag나 name으로 UIWidget 객체 포인터를 얻어와 다룰 수 있다.

UIWidget Class에는 레이아웃, 버튼, 체크박스, 로딩바, 이미지, 라벨, 슬라이더 등 컴포넌트 UI 종류가 있다.
각 컴포넌트 특성에 따라 추가 api로 기능 구현.

json 양식으로부터 UI를 읽어오는 방식으로, iOS쪽 레퍼런스에서는 CCUIHELPER를 이용하도록 되어 있는데, os별 차이인지 cocos2d-x 버전 차이인지 윈도 환경의 2.2.1에서는 CCUIHELPER가 정의되어있지 않으므로 GUIReader와 UILayout 캐스팅을 사용해 레이아웃을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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