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캬라구민] 아스나-소드아트온라인 키트 리뷰



지난 2월 9일 원더페스티벌 보크스 부스에서 선행판매된 아스나 - 소드아트온라인 버전의 캬라구민(보크스의 컬러 레진 키트)입니다.

공개 당시 애니메이션 속 여기사의 이미지를 깔끔하게 뽑아낸 조형으로 호평을 들었으나 레진 키트라는 사실에 적잖은 사람들이 실망하기도 했는데, 어떻게 나왔는가,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일단 박스 자체는 캬라구민의 일반형 박스 그 자체입니다만.. 처음 받아들어보면 어라? 이상하게 크게 느껴집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옆에서 보면 이렇게, 박스가 다 닫히지 않고 불쑥 높이 솟아있습니다.

포장 불량이 아니라, 열어보면..
이렇게, 박스를 지지하기 위한 지지대가 한바퀴 빙 둘러서 설치되어 있는데요..

왼쪽 중단에 커다란 망토 모양 부품이 있지요?
이것을 하나로 찍어냈기 때문에 이것을 박스에 담고,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박스 높이를 높게 포장하고, 지지대를 넣은 것입니다.

덕분에 처음 받아들었을 때의 만족감이 각별합니다.

물론, 실제로는 부품을 보호하기 위한 에어캡 등도 함께 들어있긴 하지만요.

설명서를 참고해 부품을 체크해 봅니다. 다행히 누락된 건 없네요.

캬라구민 특유의 정밀한 결합몰드가 유난히 두드러집니다.

아스나의 방어장비는, 아인크라드 최속검답게 전체적으로 가벼워보이는 천옷 위에 부분적으로만 갑주를 덧붙이고 있는 형태인데, 그 갑주에 해당하는 부품은 화이트 펄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단지 역시 화이트펄을 레진 성형색으로 내기에는 어려운지 실물은 펄 광택이 느껴지지만 그렇게 확 튀게 느껴지지는 않고 사진으로는 거의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사진은 생략됐지만, 검집도 반짝거리는 유광으로 사출되어 있습니다.

흉갑 부분은 탈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봉긋한 가슴 표현이 멋지지요.

흉갑을 씌우면 이렇게 됩니다만..
PVC처럼 탄성이 충분한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단단하게 조여지지는 않고 많이 헐겁습니다. 세우면 쑥 빠질 정도.

그래서
설명서에서 이렇게 코너를 할애하여 흉갑 착탈을 소개하며, 고정은 양면테이프 등으로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흉갑은.. 추가 부품을 붙이기 위한 돌기가 있는데, 이 돌기가 게이트랑 붙어 있어서 게이트를 잘라낼 때 주의해야 합니다.
전 이미 잘라먹었습니다. ㅠ_ㅠ

많은 가닥으로 나뉜 머리카락은 강약이 절묘하게 조절된 조형으로 아주 자연스럽게 흩날리는 머릿결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걸 한 덩어리로 뽑아내면 생산도, 만드는 사람도 곤란한지라 이렇게 여러 개로 나눠서 사출하고
대충 이런 식으로 조립됩니다.

설명서에서 머리카락이 어떤 식으로 조립되는지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지만, 머리-머리카락을 먼저 조립해 버리면 나중에 몸통에 머리를 붙일 때 머리카락이 걸려 조립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때문에 설명서에서 머리와 머리카락은 제일 마지막에 조립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소개한 머리부품끼리는 먼저 조립해도 됩니다.

아스나의 애검 램번트 라이트를 구성하는 파츠입니다. 가능한 색분할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대충 조립..이라기보다 부품을 걸쳐보면 이렇게.
검집의 하얀 부분은 나중에 허리에 차는 벨트와 연결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의 접합선 수정이 걱정됩니다.

검집을 고정하기 위한 허리끈은, 몸통에 앞뒤로 나눠진 파츠를 씌워 접착해야 하는데, 다른 부위와 달리 결합핀이나 몰드가 없고 접합선 수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걱정됩니다.

혈맹기사단 복장 특유의 붉은 라인들을 이렇게
이렇게
부품 분할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가조립에서도 제법 모양이 나옵니다만, 도색파에게는접합선 수정할 생각 하면 머리가 하얘질것만 같은 분할이죠..

비슷비슷한 부품을 구분하기 위해 설명서에서도 이렇게 해설하고 있지만, 문제는 부품 번호들은 게이트쪽에 붙어있는지라 부품을 떼어내 다듬고 나면 그 후는 하나 하나 끼워보면서 맞는 걸 찾아줘야 합니다.
건프라가 아니기 때문에 비슷해 보여도 각 부품이 가서 맞는 자리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허리에 자석을 심는다든지 해서 스커트를 탈착식으로 개조해볼 수 있겠습니다만
허리 부품에 이렇게 구멍이 보입니다.
이 구멍은 나중에 이렇게 망토(?)를 고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스커트 탈착식으로 만들려면 이 망토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조금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가조립

전체 모습. 다리의 각도가 아주 특이한데도 전체적으로 안정감있고 균형잡힌 포름입니다.

허리의 망토만 제거해봤습니다.

탈착식을 고려한 경우.
오른팔-겨드랑이-허리-골반을 타고 내려오는 라인이 아름답습니다.. 이걸 보고 나니 무슨 일이 있어도 탈착식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의무감이 샘솟는데요.

마지막으로 설명서 쪽을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설명서 앞뒤표지입니다.

부분 도색 포인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워낙 장식이 많이 들어가있다 보니 은색 금색 등의 부분도색 포인트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금속색의 부분도색은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편이고, 넓은 면적에 대해 칠해줘야 할 부분은 거의 없어서 조립완성파라면 제법 괜찮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치밀한 색분할, 아름다운 라인, 안정적이면서도 약동감 깃든 포즈가 일품인 키트입니다. 재현도 높은 얼굴 조형과 각종 소품도 매력 포인트라고 하겠네요.


아스나는 3월 1일부터 이벤트 판매와 호비웹 판매가 시작되며, 아직 보크스코리아에의 입하 가능성은 알 수 없습니다.



덧글

  • 별호시스타 2014/02/22 18:49 # 답글

    자세가 좋네요.. 헠헠 =ㄷ=
  • 펭귄대왕 2014/02/23 11:11 #

    좋지요~
  • 갈색곰씨 2014/02/22 21:14 # 답글

    안들어올거 같네요ㅠ
    아키바가면 대략 비싸서ㅜ
  • 펭귄대왕 2014/02/23 11:13 #

    가격은 들어오는데 장애가 될거같진 않지만 국내에 들여오는게 어떤 기준으로 이루어지는질 알 수 없다보니까요..
  • 제주삼촌 2016/10/27 16:20 # 삭제 답글

    정품이라서 큰걱정은안하는데 단차나 기포는 별로없나요??
  • 펭귄대왕 2016/10/28 06:42 #

    지금까지 구입한 캬라구민에서 기포는 경험하지 못했고, 단차는 상품별로 또는 같은 키트에서도 생산시기별로 편차가 있지만 조금 있는데 대부분 세라믹 나이프로 쉽게 깎아낼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접합선 수정이 아니면 퍼티를 쓸 일은 사실상 없었습니다만,
    다른 분의 캬라구민 제작기를 보면 간혹 기포가 있는 분도 있었던 모양입니다. 아무래도 본질적으로는 레진이다 보니..

    기포는 그다지 걱정하지 않아도 좋고 단차는 조금 있다.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게임 매니악스 슈팅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손정도 역/박민근,Pope Kim 감수

게임 매니악스 퍼즐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김병국 역

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송용성 저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될 수 있어! SE 11
나츠미 코지 저/Ixy 그림/김경훈 역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