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그리즐리판다] 무장신희 - 알트레네 비올라 키트 리뷰

2013년 겨울, 그리즐리판다에서 무장신희 애니메이션 버전을 기초로 한 알트레네, 알트아이네스 레진을 내놓습니다.
아시다시피 이 시리즈는 현재 큐즈Q에서 PVC완성품으로 발매 진행중에 있고요,

그리고 2014년 겨울(2월), 파생기인 알트레네 비올라, 알트아이네스 로자 버전의 레진키트가 나오는데, 소체와 일부 무장이 변경된 액션피규어쪽과 달리 이쪽은 별개의 원형입니다.

그렇다곤 해도, 그리즐리판다는 디지털 원형의 강자이기 때문에, 데이타적으로 재활용된 부분이 많지 않을까 짐작해 봅니다.

2014년 2월엔 폭설로 심신이 걸레가 된지라 그리즐리 판다 나왔는지 체크해 볼 생각도 못했는데 (나오긴 나왔습니다..) 비올라와 로자는 5월 트레저 페스타에서 재판되었고, 이 재판분 중 일옥에 비교적 부담없이 올라온 걸 구했습니다.


완성하면 이런 형태로 고정되는 스태츄입니다.(출처: 그리즐리 판다 홈페이지)
가동은 불가능하며, 부분적인 포징 변경도 불가능합니다. 개조도 거의 무리. 일단 소체 자체가 고정포즈 스태츄니..


이전에 소개한 마도-호무 루미나스 버전과 같은 스탠드형 지퍼백과 같은 포장입니다.

크기는 보시다시피 이 정도 차이.
양쪽 모두 1/8 스케일 정도인데, 2명이 들어있는 루미나스보다 메카닉 파츠의 비중이 높은 비올라쪽이 부피가 큽니다.

포장 오픈. 다시 여러개 포장으로 나뉘고 있고 데칼과 간단한 설명서-부품도와 결함품일 경우의 안내 정도-가 있습니다.
데칼은 메카 파츠에 붙이는 라인 마킹입니다. 눈 데칼은 원래 없는 듯?

부품을 설명서에 따라 완전 전개해 봤습니다. 그런데.. 설명서보다 부품이 더 많습니다 -_-;
설명서에는 어째서인지 매니퓰레이터 파츠가 빠져있어서 실제 부품수는 모두 87개...!

성형은 화이트 레진을 기본으로, 강화 크리스탈에 해당하는 파츠는 투명 레진입니다.

원래의 알트레네보다 노출은 줄어들었지만, 역시 알트레네 시리즈 답게 소체가 크고 아름답습니다.

등에 그려진 나비 문양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디지털 원형이라 가능하지 싶은 엄청난 정밀도.
(그런데 솔직히 페인터 입장에선, 그냥 데칼이 더...)

고간의 부품 결합 부분이 상당히 복잡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빈 틈 없이 딱 맞아 떨어집니다.
상반신과 하반신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비틀고 있는 역동감과, 폭력적으로 크고 아름다운 곡선의 조화가 흥분됩니다.

단지, 무장신희라면 고간은 조인트가 노출되는쪽이 더 모에하다고 생각하는 분께는 아쉬울지도요..

얼굴이 두 종류 들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액션피규어처럼 부품 환장이 가능한 물건이 아니니(수고를 좀 들이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이 중 하나를 선택 조립해야겠지요.

대충 머리부분만 부품을 맞춰본 모양. 개인적으로 색조합은 비올라보다 알트레네가 취향입니다만..

등의 나비 문양처럼 허벅지의 가이드나 팔뚝의 가이드에도 알트레네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놀라운 정밀도이긴 하지만, 그만큼 칠하는 사람에게는 고역이지요.. 먹선넣듯이 해야겠지만 깔끔하게 넣기 의외로 어려운지라.

문양의 음각 뿐 아니라 메카표현의 정밀도도 좋습니다. 디테일은 그 크기에서 적당한 정도.
각이 샤프하긴 하지만 면 자체는 조금 심심한 느낌도 없진 않네요. 꼭 원판대로 갈 필요가 있나 싶으니 부분적으로 C면 가공 정도는 해 줄까..

비올라 전용 무장 랜드그리즈. 배럴이 전개된 상태로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겐두르 상태를 위한 하드포인트는 없습니다. (딱히 필요 없겠지만..)

아파보이는 킬힐과 발바닥 디테일. 비교적 단순합니다.

매니퓰레이터의 포즈와 디테일은 준수합니다.

RG 제타건담의 편 손과 비교.

디지털 원형의 특징을 잘 살린 깔끔한 디테일과, 디지털을 초월한 감성의 매력적인 소체 조형이 돋보입니다만,
엄청난 부품량에 질려서 아직 가조립도 해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원판격인 무장신희의 실물을 본 적이 없다보니 원형 데이타용 CG나 완성사진 두어장 갖고는 무장 파츠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파악이 어렵네요.

비슷한 이유로 케르베로스의 엑제리카도 아직 만들지 못했는데.. 과연 이 키트는 언제 만들 수 있을까요.



덧글

  • 나이브스 2014/08/15 14:13 # 답글

    아아 그 레진이군요.
  • 펭귄대왕 2014/08/15 23:05 #

    무장신사분 여럿 한숨짓게 만들었다는 그 레진입니다..
  • tarepapa 2014/08/15 19:44 # 답글

    눈 데칼은 그리즐리 판다 홈피에서 라인마킹 데칼 데이터가 올라와 있어서 혹시나 하고 찾아봤는네 없군요...
  • 펭귄대왕 2014/08/15 23:05 #

    예 아무래도 잘 그려봐야 할 모양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메가 드라이브 퍼펙트 카탈로그
마에다 히로유키 저/조기현 역

미소녀 일러스트 테크닉
B-은하, pen스케, 카와이 저/정유진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피규어의 교과서 레진 키트 & 도색 입문 편
후지타 시게토시 저/김정규 역
예스24 | 애드온2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