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캬라구민 미호 수영복 제작기


지난달(2월) 27일 수령한 보크스뉴스59호 지상한정(일본은 VP한정) 니시즈미 미호 수영복 버전입니다.
이전에 백(白)수영복 버전이 있었으니 수영복으로는 두 번째인데, (하얀수영복도 VP한정인데 국내엔 안 팔은지라 못샀습니다..)
이번 모티브는 메가미 매거진 부록 포스터로 주어졌던 니시즈미 자매 투샷이지요.

동 포스터의 언니 마호쪽은 진작에 캬라구민으로 나왔고, 딱 1년만에(보크스코리아 기준) 미호가 나왔습니다.


부품은 총 15개.



일단 가볍게 게이트부터 제거하고 맞춰봅니다.
이후에 파팅라인 수정. 캬라구민의 성형품질은 최소한 기포 걱정은 확실히 없어 좋습니다.
조금은 대담한 비키니. 부끄러운 듯 살짝 위축된 표정과 움츠린 어깨가 귀엽습니다.


재킷의 목깃과 뒷머리가 간섭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제일 나중에 조립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재킷을 탈착식으로 하려면 머리카락 부품도 탈착식으로 바꿔줘야 하는 난관..


피부색은 레진 성형색을 그대로 쓰기로 합니다.
메탈프라이머를 올려주고, 서프레스용으로 쓰는 반투명 피부색에 클리어 오렌지를 살짝 더한 색으로 그라데이션을 넣습니다.

이후에는 질감을 내주고+만지다가 색이 벗겨지지 않도록 코팅을 합니다. 피부 부품은 모두 무광코팅.
단, 얼굴 부분은 우선 데칼을 붙여줘야 하니..


데칼을 붙이고, 데칼의 여백 부분은 나중에 세필에 마크소프터를 묻혀서 부드럽게 쓸어 녹여줍니다.
데칼이 건조한 후에 코팅.


각 부품 단위 색칠은 끝났으니 부분적으로 접착을 하고..


힘을 받는 다리와 골반부품 사이의 보강을 위해 황동봉을 박아주는데..
구멍을 뚫다가 가늠을 잘못해서 그만 관통상을 내 버렸습니다.


다른 부분에서 조금 떼어낸 피부색 레진을 갈아서 가루로 만들고 순접과 섞어 구멍을 메운 뒤,
사포질해주고, 아무래도 티가 나니까 엷게 베이스화이트로 단차를 가려준 후 나름 성형색에 가깝게 조색한 색을 얇게 입혀서 가려줍니다.
다른 부분보다 조금 밝게 됐지만 이 정도면 그냥 라이팅이라고 우길..정도는 될 듯..?


이만하면 80%쯤 됐을까요. 재킷과 디테일한 마무리는 콤프레서 상태가 말이 아니라 약간 쉬었다 하기로 합니다.

조금만 돌려도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과열되는 것이.. 수명이 다했나 싶습니다.

탱크가 차면 콤프를 끄는 식으로 더듬더듬 작업해서..


옷깃의 붉은 라인은.. 붓으로 칠해줄까 했으나 세필망삘+수전증+의외로 복잡한입체의 3면 합공에 대패하고, 3회에 나눠 부분 마스킹하여 에어브러시로 칠했습니다.
레진 바탕색이 하얀색이니, 삐져나온 건 신너 묻힌 면봉으로 지워주고 하면서.. 그럭저럭 괜찮게 나왔네요.

재킷에 아귀팀 마크 데칼링->라인 넣은 옷깃 접착->데칼 보호를 위한 유광코팅->건조를 기다린 후 다시 무광코팅->단추부분에 금색 포인트
그렇게 마무리했습니다.

머리카락 부품은 블루텍으로 임시고정, 분해 가능하게 했는데 아예 접착하고 머리카락 분할선을 메꿀것인가는 좀 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사진에 살짝 보이는 비닐조각은, 재킷과 어깨가 마찰하면서-꽤 꽉 끼워집니다- 색이 묻어나거나 벗겨질까봐 보호용으로 씌워놓은 랩입니다.

이렇게 해서 오랜만의 완성작 하나 완료입니다.



덧글

  • 무지개빛 미카 2015/03/23 11:40 # 답글

    M3 리전차의 포신이 너무나도 두꺼운 것을 보고 순간 "전차 몸에는 105mm, 포탑에는 75mm를 단 슈퍼망리가 나타났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 펭귄대왕 2015/03/23 15:15 #

    그러나 결국 핑크망리였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게임 매니악스 슈팅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손정도 역/박민근,Pope Kim 감수

게임 매니악스 퍼즐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김병국 역

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송용성 저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될 수 있어! SE 11
나츠미 코지 저/Ixy 그림/김경훈 역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