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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GAME] 개발 근황

6월 15일에 용인으로 이사왔습니다. 좀 남쪽으로 내려와서 용인경전철 둔전역 인근.

이사오고서 근 3개월 만에야 겨우 모든 가구와 방의 배치를 확정짓고 실질적으로 이사를 종료했네요..


이사와, 8월달 단기 외주(..크런치..)를 치르고 나서 이제야 1인 게임 개발에 돌아왔습니다.



일단은, 위치즈 플라이트를 cocos2d-x(3.6)로 포팅중입니다.

캐릭터를 늘리는 것은 진작부터 예정하고 있었는데, (그러기 위한 넨도도 모두 준비됐고)

안드엔진 베이스에 업데이트 할 것인가, 아예 새 엔진&신버전으로 제작할 것인가 고민하다 엔진 교체 쪽으로 결론내렸습니다.
안드엔진은 롤리팝에서 조금 문제가 있고 말이죠..

리소스는 다소 유용이 가능할테니 안드엔진 버전에도 살짝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cocos2d-x 버전은 단순 포팅으로 그치지 않을 생각으로, 현재 진행중인 사항은

- 캐릭터 및 스테이지 증량
- 스테이지에 따른 게임 내용 변화와 적 캐릭터 추가
- 전반적인 그래픽, UI 변경
- 요즘 게임의 추세에 맞게 서버 연동으로 데이타 저장과 랭킹 등 부가기능 추가

등, 앞으로의 개발 바탕을 겸한 본격적인 전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버는 현재 아마존AWS를 쓰고 있긴 한데.. 그렇게까지 본격적도 아니고 사용량도 얼마 안 될 것 같아서 다른 거 없나 물색중입니다. 기존 게임들 일부가 AWS쪽에 링크하고 있으니 차후에 그건 수정해야겠지만.


동인게임이라는 면피문구를 쓰고는 있습니다만, 엄밀히 말하면 IP의 무단사용이니, 신버전을 공개하더라도 수익모델은 들어가지 않을겁니다. (수익모델을 넣어도 돈 못 벌면 터치 안할거다 / 터치할 정도로 돈이 벌리면 돈으로 해결해라 라는 얘기도 들었긴 합니다만 고지식한 개발자라..)


현재 개발실(?)입니다. 이사오면서 방 두 개 + 베란다 두 개 분량의 가구와 짐을 한 방에 다 몰아넣느라 수납에 오랫동안 고민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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