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하츠네 미쿠~로리타 스타일~ 벚꽃 커스텀

하츠네미쿠 - 로리타 스타일입니다.
사일런트마이너리티(サイレントマイノリティ)의 takezy씨가 원형을 만들어 2011년에 공개하였으며,
원더쇼케이스에 픽업되어 원더페스티벌 2012년 겨울에 판매되었습니다. 넘버링은 WSC#058.



이번에 이 키트를 끝내보자 하여 간단히 기초 손질만 해뒀던 것을 꺼냈습니다.
그런데 작례 그대로 만드는 건 좀 재미없지 않을까 싶고, 사일런트 마이너리티 부스에서도 다양한 커스텀 도색을 선보였었기 때문에 저도 뭔가 커스텀 컬러링을 해 볼까,


마침 트위터에 투표 기능이 추가되었기에 트위터를 통해서 의견을 물어 사쿠라 미쿠로 결정했습니다.



어느정도 손질해놓았던 키트에 화이트 서페이서를 입힙니다.
사용한 화이트 서페이서는 IPP제 서페이서 화이트. 보통 프라모델용이고 레진에는 권장되지 않는 것 같은데 그냥 씁니다..


가장 기초가 되는 피부색을 입히기 전에 눈동자 휜자위를 마스킹합니다.
이번 키트는 눈 데칼 같은건 없는지라 눈을 그려주기 위한 밑작업은 이때부터 해 둡니다.


피부색은 밀키피치를 기본으로 가이아노츠의 노츠프레시 핑크, 형광 클리어로 서프레스용 컬러에 가깝게 연한 조색을 합니다.
피부색 섀도잉용은 여기에 클리어 오렌지와 극소량의 클리어 레드를 추가.
피부색과, 각 부품의 기본색을 칠해줍니다. 피부색은 여기서 섀도잉까지 합니다.


요즘 캬라구민만 만들었더니 마스킹이 어색합니다..
피부 부분을 마스킹하고, 줄무늬를 위해서도 마스킹합니다. 단지 이 키트는 조립하고 나면 스커트 안쪽은 의외로 잘 안보입니다..


다리 부분에 벚꽃 모양 무늬를 만들어주기 위해 마스킹 테이프를 자릅니다.
여러겹으로 겹쳐서 한꺼번에 잘라 벚꽃잎 모양으로 만듭니다.


기본색을 깐 다리 부분에 벚꽃잎 무늬 마스킹을 붙여주고, 이후 적절히 그라데이션 페인팅을 합니다.


다리 부분 색칠을 일단 끝내고 마스킹테이프를 제거했습니다.
줄무늬의 임팩트가 좀 약하네요.. 다리의 그라데이션은 예쁘게 들어갔지만 벚꽃 무늬가 썩 이쁜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리 외에 몸통이나 팔 등의 부품도 마스킹하여 도색해주고, 기본색만 올렸던 부품들-머리카락 등-에 섀도잉 그라데이션도 넣습니다.


전체적으로 톤이 너무 핑크핑크하게-단조롭게 흘러가는 듯 하여 스커트에 포인트를 주기로 해 봅니다.
마이크론 마스킹 테이프-폭 1mm 이하로 가늘고 균일하게 재단되어 이런 마스킹에 편리합니다-로 스커트에 세로줄무늬를 넣어줍니다.


어, 음.. 무늬 자체는 그렇게 나쁘지 않은데, 여기까지 와서야 스커트자락 끝에 수정되지 않은 파팅라인이 한가득 보입니다.
이건 도저히 레드썬 하고 넘어갈 수 없어 스커트는 부득이하게 신너목욕에 들어갑니다. 줄무늬는 포기하기로..


여기까지 진행한 것을 한 번 맞춰서 전체적인 느낌을 봅니다.
오른손에 들고있던 파는, 갈색으로 섀도잉하고 캬라구민 신구지 사쿠라에 들어있던 벚꽃 부품을 유용해서 벚꽃가지처럼 만들어줬습니다.


사쿠라 미쿠답게 꾸미기 위해-색상 뿐 아니라 몸 이곳 저곳에 벚꽃 무늬를 추가하기 위해 자작데칼을 준비합니다.
우선은 포토샵으로 디자인하고 종이에 출력해봐서 적당한 크기가 되었는가 맞춰봅니다.


자작데칼 작업을 마쳤습니다. 벚꽃 하나 하나를 따로 잘라 붙이는 것이다보니 품이 엄청나게 들어갔네요.
또, 프린터는 레이저인데 용지는 잉크젯이라 인쇄때 트러블도 좀 있었고..
뭣보다 데칼 표면이 막 오그라듭니다.. 이건 끝까지 해결 못했습니다.


드디어 완성 직전. 베이스는 민트그린, 커스터드 옐로 등으로 화사한 봄 풀밭을 모티브했습니다.
이제 데칼을 올린 부분에는 유광코팅과 펄코팅을, 피부색 부분은 무광코팅을 하여 마무리하고 각 부품을 접착했습니다.

-완성-
완성입니다.
역시..랄까 은근히 원더쇼케이스가 키트가 다루기 까다롭습니다.. 단순히 마스킹이나 그런게 아니라 키트의 재질이라던가가 묘하게 다루기 억세다는 느낌.
최근에 캬라구민만 만든 것도 있고 해서 눈 그리는 것도 엉망진창이고, 여기저기 어설픈 부분이 눈에 보이는데도 일단은 끝내자고 레드썬 하고 넘어갔습니다. 스커트도 자석 넣어서 탈착식으로 충분히 할 수 있을텐데 (귀찮아서) 넘어갔고..

완성 사진 몇 장 소개드리고 이것으로 사쿠라 미쿠~로리타 스타일 제작을 마칩니다.










덧글

  • jack 2015/12/04 01:25 # 삭제 답글

    와 칼라링 만으로도 이렇게 달라보이는군요
    아예 새로운 작례네요!!
    유키 미쿠도 궁금해 집니다 .
    눈이 데칼이 아닌것도 참 좋네요 왠지 대왕님 그림체도 슬쩍슬적 느껴지고.
    뭐랄까 이쁘군요 진짜
  • 펭귄대왕 2015/12/04 09:12 #

    사진빨로 커버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어설픈 티가 난다는게 함정이네요. ^^; 어째 점점 퇴화해 가는 듯..
  • 인형사 2015/12/09 15:15 # 답글

    벚꽃문양을 데칼로 하시는 김에 눈도 데칼로 하셨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자작 데칼이 들어가니 화사하고 좋습니다. ^^
  • 펭귄대왕 2015/12/09 18:55 #

    잉크젯용이라 그런가 생각보다 데칼지 피막이 두껍더라구요.. 마크소프터도 잘 안듣고.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게임 매니악스 슈팅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손정도 역/박민근,Pope Kim 감수

게임 매니악스 퍼즐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김병국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될 수 있어! SE 13
나츠미 코지 저/Ixy 그림/김경훈 역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