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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 slick2d로 만드는 2D 슈팅게임 개발강좌 -목차와 소스-

프로젝트 소스 갱신 : 2016-01-23
프로젝트 소스 공개기간 : 공개중




(이 소스로 어떤 게임이 구현되는가? 알고 싶으시면 동영상을 봐 주세요)


프로젝트 소스 다운로드 받기 : YSslick2d_160123.zip

(※소스에서 bgm2.ogg, overcoat-technology.ogg 음악 파일을 부르는 부분이 있는데,
각각 저작권이 있는 음악이라 배포되는 압축에서 이 두 파일은 빠져있습니다.
적당한 ogg 음악을 구해서 이 두 음악을 대체해 주세요.
bgm2가 게임의 메인 진행 배경음악이고 overcoat-technology는 보스전 음악입니다.)

(※프로젝트에 포함된 소스코드/이미지/사운드 리소스의 무단복제/배포를 금합니다. 변형하여 응용하시는 것은 자유입니다.)

사용방법
- 압축해제 후 이클립스에서 File->Import->General / Existing Projects into Workspace를 통해 프로젝트를 불러들입니다.
- 1플레이어는 상하좌우 방향키 + 스페이스키
- 2플레이어는 게임패드가 필요합니다.
- [1]키를 누르면 게임 일시정지/해제 (step15 기준)
- [2]키를 누르면 디버그 모드 on/off (step15 기준)
- [F12]키를 누르면 전체화면/창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step15 기준)

내용이 추가되는대로 링크를 갱신하겠습니다.

step 1. 게임오브젝트(GameObject) 클래스

step 2. 화면 표시의 우선 순위

step 3. GameScene을 추가했습니다.

step 4. 플레이어 캐릭터-Player 클래스를 구현해보겠습니다.

step 5. 플레이어의 총알을 생성해 보겠습니다.

step 6. 적 캐릭터를 만들겠습니다.

step 7. 충돌의 기술

step 8. ParticleEffect 클래스를 만듭니다.

step 9. 적의 공격과, 적 공격/또는 적 캐릭터가 플레이어에게 충돌하는 것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step 10. 잠시 쉬어가는 기분으로 자잘한 부분들을 손봅니다.

step 11. 적 캐릭터의 종류를 늘려보겠습니다.

step 12. 게임이 시작할 때 SCRAMBLE 이라는 스타팅 메시지를 출력해주겠습니다.

step 13. 아이템 차례입니다.

step 14. GameObject가 반드시 화면에 보이는 요소에만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step 15. 최종적으로 완성된 게임의 형태입니다.





덧글

  • ㅎㅇ 2016/01/05 22:24 # 삭제 답글

    incredible...
  • 펭귄대왕 2016/01/06 08:31 #

    common!
  • 하하호ㆍ호 2016/10/01 17:54 # 삭제 답글

    혹시 게임제작에 어떤자료구조가 사용되었는지알수있을까요??대략적으로 말씀해주셔도감사합시다ㅜㅜ
  • 펭귄대왕 2016/10/02 16:44 #

    자료구조라고 할만한 내용은 배열과 벡터 정도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별도로 플레이 데이터를 관리하거나 하지는 않고, 적 캐릭터의 등장도 알고리즘에 기반하기 때문에 그 외에 특별한 자료구조라 할만한 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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