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cocos2d-x] VR지원 (테스트 중)

cocos2d-x에서도 VR 앱 개발이 가능해졌습니다. 최신 릴리즈인 3.12부터 지원됩니다.

cpp-test의 VRTest에서 확인해보면



화면 출력이 이렇게 되는데 (터치 좌표는 VR을 적용하지 않았을 때의 원래 좌표로)

        auto glview = Director::getInstance()->getOpenGLView();
auto vrimpl = glview->getVR();
auto genericvr = new VRGenericRenderer;
glview->setVR(genericvr);



이 코드로 VR모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VR disable은 glview->setVR(nullptr); 로.

간단히 테스트해봤는데


PC에서는 잘 되지만


어째선지 폰에서는 출력이 안되네요.. 이제 막 릴리즈된 버전이라 찾아볼만한 자료도 없고..

캡처 화상을 띄워서 카드보드로 보니 3D 오브젝트는 입체시가 적용되는 듯 합니다.


덧글

  • 펭귄대왕 2016/08/26 06:55 # 답글

    왜 VR 안되는가 했더니 빌드할 때 3.11.1 cocos로 빌드하는 바보짓을.. (빌드가 되어서 돌아간다는게 신기하지만 -_-)
    그런데 3.12로 빌드하면 에러가 나는데 아직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메가 드라이브 퍼펙트 카탈로그
마에다 히로유키 저/조기현 역

미소녀 일러스트 테크닉
B-은하, pen스케, 카와이 저/정유진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피규어의 교과서 레진 키트 & 도색 입문 편
후지타 시게토시 저/김정규 역
예스24 | 애드온2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