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아무도 관심없을 OX FIGHTER 이야기 - 보스(2)

아무도 관심없을 OX FIGHTER 이야기 - 보스(1)

후반부로 가면서는 게임 전개나, 공략 측면에서 의외적인 부분을 남겨두고 싶은데..
게임에서 직접 확인해주시면 기쁘겠습니다-라는 의미에서, 스테이지 7 이후의 보스는 모자이크 처리입니다.


스테이지 6 보스, 윌 오 위스프 (Wil O Wisp)
- 자원채취선. 중력장으로 소행성을 포획해 콜로니나 스테이션으로 실어나른다.
전투가 끝난 해역에 투입돼 폐선이나 각종 데브리를 회수하는 역할도 한다.
본래 전투를 상정해서 제작된 것이 아니어서 전투력, 특히 장갑은 없는 것에 가깝다.


※지금까지의 보스중에서 가장 이질적인 편이지만 구현원리는 스테이지5 보스랑 아주 흡사합니다.
스테이지 구성이나 보스에서 R응응의 그림자가 가장 진한 스테이지.



스테이지 7 보스, 나스호른 (NasHorn)
- 항성급 포격이 가능한 신예 전투함. 완전 자동 건조에는 이르지 못해 양산 댓수는 적은 편이다.
베셀스 포인트 기습에 동원된 그라나록 함대의 주력을 담당하고 있다.



스테이지 8 보스, 통곡의 벽 (Wailling Wall)
- 거점 방어용 우주정거장형 포대. 외곽은 수많은 궤도 포대로 방어되고 있고 내부는 기본적으로 외부의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 미로형 구조로, 광통신 외에 외부로부터의 접촉이나 상륙은 불가능하다.
전투기능 관리의 주축을 맡고 있는 그라나록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었으나, 그것이 역으로 그라나록의 철옹성이 되었다.


※만들어놓고 보니 이거 그라디우스II 고퍼의 야망의 최종스테이지 관문이랑 아주 흡사한데, 실제 모티브는 MSX판 사라만다.. (그놈이나 그놈이나)


스테이지 9 보스, 하이드라 (Hydra)
- 본드래곤을 아리아에 융합한 그라나록의 탈출선. 전투력은 본드래곤에게 맡기고 본체에는 그라나록의 대용량 백업본을 싣기 위해 최소한의 기능만 남겨놓았다.

※그림은 기본적으로 재사용이지만 머리를 제어하는 알고리즘이 다릅니다. 좀 더 원칙적인 다관절에 가깝긴 한데, 중간 관절의 제어설정을 하지 않아서 좀 어색하게 마무리됐네요.


스테이지 0 보스(?), 로비 (Robbi)
- 실패한 전투로봇 사업의 유산. 사실상 쓸모가 없어 폐기된 상태로 아공간의 창고에 유폐되었다.
이 과정에서 개발비 횡령이 들통나 개발을 주도하던 가문이 통채로 멸문당했다.


※처음엔 최종보스로 생각하고 그리다가,
컨셉상 섬세하게 그리면 안돼->아무리 그래도 너무 없어보이네->퇴출->그려놨는데 써먹어야지
이렇게 해서.. 설정은 그런 과정으로 나중에 붙은거고요.



뱀다리.


미드플라밍(MID-Flymin)
- 차원전투기가 개발되기 전까지 주력으로 사용된 전투선.
자력으로 대기권 돌파가 가능한 강력한 엔진과 장갑을 가져 넓은 작전반경을 자랑한다.
전쟁 후반에 페이즈 쉬프트로 대기권과 우주권 제약없이 활동 가능한 차원전투기가 개발되면서 주력에서 내려왔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게임 매니악스 슈팅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손정도 역/박민근,Pope Kim 감수

미소녀 일러스트 테크닉
B-은하, pen스케, 카와이 저/정유진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피규어의 교과서 레진 키트 & 도색 입문 편
후지타 시게토시 저/김정규 역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