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운동부족

얼마 전에 옷갈아입다(..) 허리를 삐끗해서 고생을 좀 하고서야, 새삼스레 운동부족을 실감했습니다.

운동을 하긴 해야겠는데, 따로 시간내서 운동할 시간도 돈도 없는 상황.
마침 http://isao76.egloos.com/2618882 이걸 보고 생각이 동해있던 중이라,
조금 숨통이 트인 틈을 타서 실내자전거를 마련했습니다.

입식과 좌식이 있었는데, 지금 체중과 허리 상태를 생각하면 아무래도 입식은 무리같아서 몇 만원 더 주고 좌식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굴러보니 잘한 선택 같더라..)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084965786&frm3=V2
가격은 17만원 정도로, 직접 조립하는 상품입니다.



2시간에 걸쳐 조립을 끝냈습니다. 그야말로 쇳덩이를 끌어안고 끙끙거린 셈인데, 혼자서는 좀 힘드네요.

물경 20kg짜리 물건을 빌라 4층까지 배달해주신 택배기사님께 심심한 감사와 죄송한 마음을..


몇 년 전에 운동하겠다고 사놓고 한 번도 제대로 써보지 못한 요가매트를 깔개 삼아서..

좌식치고는 비교적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편인데, 굴려보면 핸들에 무릎이 닿을 것 같은게
다리가 긴 분은 불편할 듯.. 핸들 없어도 될거 같은데, 이건 또 분해할 수 없어서.

안장이 엉덩이보다 작아서(..) 엉덩이가 좀 아프고, 페달 밟다보면 눕고 싶어지는거 빼고는 다 괜찮습니다.

딱히 밟는 동안에는 힘든거 모르겠어서 퇴근 후에나 잠들기 전 짬날 때 마다 밟습니다.
휴대폰 들고 게임 두어개 일퀘랑 포인트 소진하고 나면 대충 30분 정도.. 계기판에 휴대폰 거치대가 있어서 편합니다.

그렇게 힘들다는 느낌은 안드는데도 밟고 나서 잠자리에 들면 꿈도 안 꾸고 폭면.

링크글처럼 하루에 두세시간씩 밟진 못하지만,
안하는 것 보다는 나을테고, 수면의 질이 조금은 좋아진 것 같아서 긍정적입니다.



덧글

  • 하얀삼치 2017/06/14 11:52 # 답글

    생각외로 가격이 저렴하네요
  • 펭귄대왕 2017/06/14 21:49 #

    비싼 건 수십만원~백만원대도 있고 해서, 너무 싸면 내구성이나 품질에 문제가 있진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 괜찮았습니다.
    헬스장에 있는게 중형차라면 이건 경차라는 느낌일려나요..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메가 드라이브 퍼펙트 카탈로그
마에다 히로유키 저/조기현 역

미소녀 일러스트 테크닉
B-은하, pen스케, 카와이 저/정유진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피규어의 교과서 레진 키트 & 도색 입문 편
후지타 시게토시 저/김정규 역
예스24 | 애드온2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