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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Scale9Sprite (9 Slice)

...솔직히 지금까지 있는줄도 모르고 서로 다른 크기의 창 몇 개를 미리 만들어 썼는데...

뭐 하여튼 있길래 메모삼아 기록해 둡니다.

#include "ui\CocosGUI.h"
 
auto slice = ui::Scale9Sprite::create("popbase.png");
slice->setCapInsets(Rect(19, 19, 90, 72));
slice->setContentSize(Size(600, 250));
addChild(slice);
 


적당한 위치로 setPosition 해주고 실행결과




popbase.png

모양이 변하면 안되는 네 귀퉁이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스프라이트의 크기를 자유자재로 변형시키는 것.
중앙의 영역(Rect)을 setCapInsets로 지정하는 것으로 네 귀퉁이 영역을 지정할 수 있고,
사각형 전체의 크기는 setContentSize로 조절한다.(이때 ContentSize는 귀퉁이를 포함한 전체 크기)
※ setScale을 사용하면 네 귀퉁이를 포함, 평범하게 크기가 변한다. (따라서, 기본적인 Scale Action으로는 창이 늘었다 줄었다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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