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2018년을 맞으며 개인 잡설

1인 개발자로 독립해서 3년차에 접어들었는데, 아직 전망이 보이질 않네요.



그렇다고 취업이 가능한 나이도 아니고, 나이를 씹어먹을 수 있는 실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심지어는 다른거 할 줄 있는것도 아니니..

한계까지 조금만 더 해볼까 합니다. 뭐 차 팔고 긴축하면 올 한해는 어찌저찌..


잠깐 알리는 말씀.

원스토어에 올려놓은 모에키퍼HD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게임 로직까지 완전히 바뀌어서 겨우 평범하게 할만한 매치3게임이 되었으니, 한 번 들러봐 주세요.
http://onesto.re/0000684721

무료 광고 게임이라고 다운로드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광고로 수익 받기엔 십년이 가도 힘들거 같습니다.
100원이라도 유료 다운로드가 그나마 광고수익보단 한 푼이라도 들어오는게 있는 판이니..


============================================================

2018년 새해를 맞아.. 라지만 벌써 1월도 후반이네요.

올해는 개인적으로 크게 두 개의 프로젝트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
개발강좌 같은 것은 아니고, 플젝과 공부를 병행하면서 중간 과정을 간간이 보고할 계획입니다.

주로 어떤 것을 만들었고, 의도를 갖고 진행했으며, 구현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고, 어떻게 해결/회피했는가 하는 잡담에 가까울 듯 하네요.

유튜브 시대니, 동영상으로 만들어 볼까..는 생각만.


2018년 프로젝트 1.
평생 2D 게임만 만들어 온 사람의 3D 게임 개발 도전기


이제야 겨우 cocos2d-x에서 유니티로 넘어갈 생각입니다..만,

그렇다고 유니티로 넘어가서까지 2D 게임을 만든다는 건 그다지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제대로(?) 3D 게임에 도전해 보고자 합니다.

슈팅이 될지 액션이 될지 장르부터 아직 미정이긴 한데,
모델링부터 배워야할테니, 일단 블렌더부터 시작해볼까 합니다.

기간은 1년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2018년 프로젝트 2.
cocos2d-x로 갤러그 만드는 이야기


웬 갤러그..는, 좀 규모가 있는 슈팅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올렸던, 구현 데모나 미니 게임 수준의 간단한 게임이 아니라,
익숙한 만큼 이쪽은 상용 서비스를 전제로 한 볼륨을 목표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요 몇 년 동안 미니 게임 레벨의 게임만 만들었더니,
게임에 컨텐츠를 채우고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과정-폴리싱을 완전히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냥 초기 구현만 끝난 걸 자꾸 스토어에 올리고 있으니 다운로드가 나오지 않는 것도 당연하고요.


이쪽은 6개월 정도로 상정하고 있습니다만,
익숙한 만큼 중간 결과물은 빨리빨리 나오고, 구현단계보다는 폴리싱을 엄청 하게 될 것 같습니다.

============================================================

한참 늦은 인사입니다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많이 봐 주시고, 생각이나 의견 있으시면 기탄없이 말씀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Books

Geek라이프

게임 매니악스 슈팅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손정도 역/박민근,Pope Kim 감수

게임 매니악스 퍼즐 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공저/김병국 역

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송용성 저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될 수 있어! SE 8
나츠미 코지 저/Ixy 그림/김경훈 역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