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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트마징가 가공 포인트

접합선 수정을 위해 몇 가지 가공을 해 줍니다.

우선 허벅지를 Z처럼, 일체로 만들어 슬라이드로 끼우기 위해 가공해줍니다.
(정작 가공해 놓고 허벅지는 티가 안나서 접합선 수정을 하지 않았지만요..)


허벅지와 무릎관절 각각 사진에서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잘라내고,
허벅지 안쪽은 접합핀 잡아주는 원통부분도 조금 갈아줘야 합니다.
다소 뻑뻑하지만 Z처럼 이후 허벅지 부품을 끼워줄 수 있게 됩니다.


발등과 발꿈치의 접합선 수정 후 조립을 위해, 발 부품 전체적으로 가공이 필요합니다.


우선 발바닥은 마지막에 덮어줄 수 있게 끼워지는 부분을 잘라냅니다.
발바닥 부품은 이후 발목관절 부품으로 지탱됩니다.


발목관절 부품은 뒷축을 잘라냅니다.


발등 부품도 안쪽에 돌출된 부분을 약간 갈아냅니다. 너무 갈면 구멍이 뚫리니 주의.


이후, 접합선 수정과 도색이 끝난 발등에 발목 관절을 뒤로부터 끼워넣습니다.
발바닥을 잡아주는 부분(붉은 원 안, 반대쪽도 마찬가지)도 살짝 경사를 줘서 깎아줘야 수월하게 들어갑니다.


이와 같이 조립됩니다. 이후 발목 축을 넣어주고 발바닥을 덮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관절부품을 도로 꺼내는 건 불가능하므로 시험삼아 해 본다고 도색 전에 끼워보면 도로아미타불..


사진으로 남기지 못한 가공

1. 머리 부분도, 투구부분을 미리 접착해서 접합선 수정을 하겠다면 눈, 볼, 마스크의 축을 모두 잘라줘야 합니다.

2. 스크램블 대시는 등 고정 부품의 고정축을 모두 잘라버립니다. 나중에 수직꼬리날개와 연결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접합선을 수정하고, 수정한 부분을 재도색하기 위해 마스킹합니다.


무릎관절을 덮고 있는 건 A4용지 조각입니다.


큼직한 도색이 모두 끝났으니 여기저기 먹선 등 디테일을 넣습니다.
그레이트는 의외로 Z에 비하면 단조롭게 느껴지는 편이라 먹선을 붉은색이나 오렌지색 등으로 넣어 포인트를 노려봤습니다.
금색으로 도색한 부분도 클리어레드(검 손잡이)나 클리어오렌지(귀의 뿔), 레드펄(눈) 등으로 최종색감을 조금씩 달리했습니다.

그럼 이제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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