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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chipmunk를 사용한 플랫포머의 기초



PhysicsBoko.zip

압축 안에는 cpp/h 파일 여섯개랑 필요한 리소스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플젝 하나 생성하시고 cpp/h 여섯개는 Classes에, 나머지 파일은 Resources에 몰아주시면 됩니다.


AppDelegate.cpp에서 해상도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atic cocos2d::Size designResolutionSize = cocos2d::Size(640, 1136);

static cocos2d::Size smallResolutionSize = cocos2d::Size(640, 1136);

static cocos2d::Size mediumResolutionSize = cocos2d::Size(640, 1136);

static cocos2d::Size largeResolutionSize = cocos2d::Size(640, 1136);



일단 간단히 소개요

- 정적바디를 사용한 움직이는 발판

- 물리 바디끼리의 충돌 이벤트

- 움직이는 발판 위에 올라간 캐릭터가 발판의 움직임에 연동

- 키보드를 사용한 캐릭터 조작

- 점프와 2단 점프

등 플랫포머 게임의 기초 요소를 구현해 봤습니다

리소스 중의 plist는 codeAndWeb의 텍스처팩커와 피직스에디터를 이용한 것으로

spawnSprite함수나 PhysicsShapeCache.cpp/h는 codeAndWeb의 피직스에디터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https://www.codeandweb.com/physicseditor/tutorials/creating-physics-shapes-for-cocos2d-x



개인적으론 chipmunk가 쓰기 편해서 좋네요.

언제 시간나면(언제?) Tiled 맵이랑 연동해서 메트로배니아 스타일 뼈대를 하나 만들어 놓으면 좋을텐데..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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