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건프라] 3월 결산

핫따 시간 잘 간다. 벌써 3월이 끝나가네요.


어쩌다보니 3월 완성작은 모두 건프라입니다.


고대콩 봤습니다. 걸판 최종장 4DX 이후 딱 1년만의 영화관람..
도시를 그야말로 가루로 만들어버리는 최고의 괴수액션을 볼 수 있었지만, 한편으론 지쳐보이는 두 괴수가 짠하기도..


자쿠J형 2.0.
구입해서 가조립 상태로 방치한지 13년만에 제대로 완성시켰습니다.
그와 동시에, 개인적으로는 처음으로 '제대로' 완성시켜 본 MG급 건프라네요.

그전에는 칠은 했어도 마킹은 대충 넘기거나, 무장은 칠하지 않거나 했는데, 예비씰 몇 조각 빼 놓고 키트에 들어있던건 다 소화했습니다.

가조립이라고 해도 당시에 워낙 대충 부품을 뜯어놔서 게이트나 파팅라인 처리가 엉망진창.. 그것부터 제대로 살려야 했습니다.

건식데칼은 위치 수정도 못하니.. 몇몇개는 망가져서 지워버렸고, 일부는 거꾸로 붙였네요. 백팩이나 미사일 포드 같은 것.

뒷북의 차원을 넘은 얘기지만 새삼 만들면서 감탄했습니다.
속이 옹골차게 꽉꽉 들어찬데다 디테일도 우수하고, 외장을 씌운 상태의 가동성이나 프로포션도 최고.

DS하비제 수성 메탈릭 마커가 쓰기 편하고 색도 잘 나와서 프레임의 디테일 색칠에는 메탈릭 마커를 다용했습니다. 덕분에 추가 지출이..

외장 장갑은 블랙 서페이서를 써서 안팎을 모두 검게 칠하고 그 위에 색을 올렸는데 덕분에 추가적인 그라데이션 없이도 자연스럽게 명암도장이 가능했습니다.
장갑판 안쪽이 어두운 색이라 장갑판의 두께감이 살고 분할선이 강조되어 굳이 먹선을 넣을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

너무 오랜만에 만든 MG인데다 누구나 인정하는 명작급 키트라 새삼스레 건프라에 감탄하는 기회였습니다.


두번째는 SD크로스실루엣 제타건담-크로스 실루엣 프레임 버전입니다.

이것 역시 MG자쿠처럼 풀 도색은 물론 모든 무장/루즈의 도색과 별매 습식데칼(설염공작소)까지 동원한, 나름대로의 풀버전.

하이퍼메가런처는 기존 BB전사에서 차출.

제타 변형 전용의 실루엣 부스터도 있으니 언젠가는 구매해서 웨이브라이더를 만들어 보겠지..하는 생각으로 어깨나 정강이는 접착/접합선 수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번달에 만든 제타 헤드 디스플레이에 올려봤습니다. 색상을 동일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나름 잘 어울립니다.
빔샤벨을 삐딱하게 든 손이나 펼친 왼손은 실루엣 부스터의 루즈.

옵션데칼은 데칼 설명서에 없는 것은 RG제타의 마킹을 참조해 모두 붙였습니다. 데칼 품질이 좋아서 실패 하나 없이 전원 소진.

조립 전 데칼과 코팅을 모두 마친 상태. 일부 루즈는 이후에 마커로 디테일을 보강했습니다.

사랑하는 제타의 최신(?) SD키트. SDCS 제타였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Books

Geek라이프

메가 드라이브 퍼펙트 카탈로그
마에다 히로유키 저/조기현 역

미소녀 일러스트 테크닉
B-은하, pen스케, 카와이 저/정유진 역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피규어의 교과서 레진 키트 & 도색 입문 편
후지타 시게토시 저/김정규 역
예스24 | 애드온2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