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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개발 일지 - 유니티로 2D 방치형 RPG(?) 만들기 17일차

요새 관리와 강화


전날 링피트를 잘못 해서 몸에 크게 데미지가 오는 바람에..



요새 관리 메뉴

요새의 HP를 회복하고, 강화하고, 패시브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이콘 좌상단부터 우하단 순서로

수리 : HP 회복

강화 : 최대 HP를 올리며, 100레벨, 200레벨, 300레벨에서 각각 외형이 진화

감시탑 : 궁수들의 사정거리를 늘려줍니다.

마법탑 : 일정시간마다 화면 내 모든 적에게 화상을 입힙니다.

마나탑 : 일정시간마다 마나를 충전합니다.

골드탑 : 일정시간마다 골드를 채굴합니다.


요새 진화

요새는 아래처럼 진화?합니다.

그림이 변할 때마다 HP가 대폭적으로 향상됩니다.
여기에 뭔가 패시브를 붙여볼까..는 생각만.

요새 이미지 교정

요새 데미지 단계별 그림의 피봇이 맞지 않는 건 피봇이 아니라 아예 원소스 그림을 조정해서 맞췄습니다.


UI전반적으로 조정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초반에 보여주지 않는다는게 좀 문제가 있어 보이므로..
가급적 화면 안에 모든 메뉴가 보이는 것을 기본으로 재정렬하고
플레이어 레벨/경험치와 보석 소지량 표시를 추가합니다.
이런거 바꾸는 건 직관적으로 휙휙 가능해서 정말 좋네요.

16일차도 UI이랬는데? <- 화면 캡처를 UI변경 후 기록에 맞춰서 다시 한거라..


적의 상태 이상에 걸릴 때 이펙트 추가

특수화살에 맞거나 했을 때 리액션을 강화하고자 상태이상의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이펙트가 뜨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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