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일맵 자체는 cocos2d-x 종속은 아니지만, 2D 게임엔진인 만큼 떼놓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Tiled 툴 사용 자체에는 특기할만한 부분은 없으니 참고할 사항
1. 타일 소스에 해당하는 tsx는 보통 상대경로로 지정됩니다.
vs code 등 텍스트에디터에서 tmx 파일을 열어보면 앞쪽에 tileset 정보가 있는데

tmx파일과 같은 폴더에 있어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흔한 실수 중 하나가 tmx 파일만 Resources 폴더에 옮겨놓고 tsx 파일을 빼먹는 것.
2. 여기서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Tiled에는 타일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습니다.
cocos2d-x의 TMXTileMap 기본 api에서는 지원하지 않지만 별도 라이브러리를 설치해 사용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타일 사용 예..를 올리려고 했는데 이글루스가 gif파일 업로드를 막아놓은걸 이제 알게 됐군요
이거 참 가볍게 쓸 수 있어서 좋은데 점점 기록 수단으로서의 가치가..
at 2022/08/06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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