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_eventDispatcher는 Director::getInstance()->getEventDispatcher()로 쓸 수도 있습니다.
★ addEventListenerWithSceneGraphPriority를 할 때, 두 번째 인수는 이벤트를 받을 노드인데,
화면(scene) 전체에 대해 받게 하고 싶기 때문에 this(=GameScene 객체)를 하고 있습니다.
만일 특정 노드를 인수로 줬다면, 이벤트 리스너 콜백 함수 안에서 event->getCurrentTarget()으로 지정 노드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 addEventListenerWithSceneGraphPriority를 할 때, 두 번째 인수는 이벤트를 받을 노드인데,
화면(scene) 전체에 대해 받게 하고 싶기 때문에 this(=GameScene 객체)를 하고 있습니다.
만일 특정 노드를 인수로 줬다면, 이벤트 리스너 콜백 함수 안에서 event->getCurrentTarget()으로 지정 노드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터치 관련 잡지식
★ 멀티터치를 구현할 필요가 있을 때는 EventListenerTouchAllAtOnce 리스너를 사용합니다.
★ 터치 이벤트를 현재 불린 이벤트에서 끝내고 다음 터치 이벤트로 넘기지 않기 위해서는 setSwallowTouches(true); 명령을 사용합니다.
at 2022/08/10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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