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보드 이벤트
EventListenerKeyboard로 생성하며,
onKeyPressed와 onKeyReleased를 오버라이딩 해 줍니다.
둘 중 하나만 해도 되며, onTouchBegan처럼 return true/false를 해 줄 필요는 없습니다.
키 입력으로 게임을 조작하고 싶으면,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를 읽어올 수 없기 때문에 오버라이드 함수 내에서는 상태변수의 값만 변환시키고 스케줄이나 update 함수 내에서 처리하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몇 가지 트윈(액션)에 대한 tmi
3.xx 일부 버전에서는 RepeatForever는 Sequence를 실행 가능하지만 Repeat는 불가능했던 적이 있습니다.
FadeOut은 FadeTo::create([duration], 0)과
FadeIn은 FadeTo::create([duration], 255)와 같습니다.
Show, Hide : visible값을 바꿔주는 트윈입니다.
BezierTo, BezierBy : 4개의 점을 받아 베지어 곡선으로 움직이게 하는 트윈입니다.
좌표값을 받아낼 수는 없고, 액션으로만 동작합니다.
RemoveSelf : 자신을 삭제하는 트윈입니다.
Ease 트윈의 rate값
EaseIn, Out 액션에 들어가는 rate는 가속 비중을 정합니다. 1보다 클 때와 0<rate<1일 때의 동작이 다릅니다.
EaseIn : 1보다 클 때는, 클수록 느린 상태의 시간이 길어지고, 가속이 늦어집니다. 0<rate<1이면 rate가 작을수록 가속이 빨라지고 클수록 느려집니다.
EaseOut : 1보다 크면, 클수록 가속이 빨라지고 느려지는 구간에 늦게 진입합니다. 0<rate<1이면 rate가 작을수록 느린 상태의 시간이 깁니다.
EaseInOut의 경우, rate>1일 경우 duration의 1/2에 가까워질수록 빨라지고 빠른 상태의 시간이 짧아집니다.
솔직히 말로 설명해도 잘 느낌이 안 오기 때문에 실행해 보고 맘에 드는 움직임을 찾아야 합니다
그때문에 단순한 가속도 움직임을 제외하면 잘 안씁니다..
at 2022/08/19 13:28
덧글